1. IR레터

IR레터

헬릭스미스의
주요 투자 정보를
주주님들께 소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IR 레터

제 26기 반기보고서 공시의 건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1-08-17 18:02
  • 조회 : 964회

본문

금일 전자공시시스템을 통해 제 26기 반기보고서(2021.06)가 공시되었습니다.
주요 실적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많은 주주님들께서 관심을 갖고 계시는 만큼 반기 실적에 대해 아래와 같이 부연 설명 드립니다.
 
저희 헬릭스미스는 반기 말 현재 2,066억 원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올 상반기 전환사채(CB)의 만기 전 일부 상환 등 부채를 상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충분한 유동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불어 박원호 사장의 총괄 하에 4월 설치한 자금운용위원회 등을 기반으로 회사의 재무회계 안정성 및 건전성을 높이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내년 말까지 현재 진행 중인 엔젠시스 임상 등을 마치고도 1천억 원 이상의 현금 자산을 보유할 것으로 판단되는 등, 재무 리스크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반기 영업손실은 전년도 300억 원에서 이번 연도 215억 원으로 약 28% 줄었고, 당기순손실은 전년도 505억 원에서 이번 연도 259억 원으로 약 49% 줄어들었습니다.
이는 현재 진행 중인 임상시험들이 본격적인 궤도에 오름에 따라 전년도 대비 임상 운영비가 감소함과 동시에, 손실 규모를 줄이기 위한 효율적인 비용 사용 측면에서 조금씩 성과를 보이는 데 따른 것이기도 합니다.
또한 올해 하반기는 마곡 사옥에서 준공을 앞둔 유전자치료제 GMP 생산 시설과 당사의 임상 전 주기에 걸친 연구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CDMO 사업을 본격화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올해 3분기, 4분기의 실적 또한 지켜봐 주십시오.
 
헬릭스미스는 연구개발과 임상을 비롯해 경영 전반에서 손실을 줄이고 성과를 내고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