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IXMITH

IR자료레터 주주님들께

작성자 helixmith 작성일 20-11-12 10:21

본문

주주님들께,

당사의 증권신고서 효력이 11월 12일 오늘 날짜로 발생합니다. 그간 정정 요구에 대해 충실하게 답변하고 이행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의 효력 발생과 함께 시장에서 떠도는 부정적이고, 과장된 소문과 억측들이 사라지길 바랍니다.

당사는 그간 일부 언론의 네거티브 혹은 억측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관계 당국의 요청으로 회사의 모든 리스크를 신고서에 열거하는 마당에, 긍정적 전망을 공개하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하여 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과장된 헤드라인과 비상식적일 정도의 비관적 가능성을, 그것도 일반인들에게 일방적으로 전하는 것은 매우 불공평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균형 있는 정보로 주주님들께서 판단하실 수 있도록 당사의 의견을 말씀드립니다.

* 관리종목 지정 가능성
이 가능성이 언급되는 이유는, 작년 임상 3상에 투입된 돈을 비용으로 계산하였기 때문에 법인세비용차감전계속사업손실(이하 ‘법차손’)이 발생하였고, 이어 올해에도 법차손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신고서에도 기재되어 있지만, 당사의 현금성 자산과 금융상품, 그리고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마련될 자금을 합하여, 손실액과 대비해 보면 올해 법차손이 발생할 가능성과 관리종목으로 지정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점을 판단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사는 지속적인 성과를 내어 회사 가치를 더욱 높임으로써 이러한 가능성과 주주님들의 우려가 생기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상장폐지 가능성
상장폐지 가능성을 다소 쉽게 언급하는 기사들이 있어서 유감스럽습니다. 당사는 충분한 자금을 보유하고 있고 충실한 제품 파이프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임상 3상 역시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다른 후속 제품들은 물론 스핀오프를 통해 추가적인 신제품 개발도 문제없이 진행 중입니다. 스핀오프를 통해서는 향후 3~4년 내에 최소 5개 신제품이 미국과 한국에서 임상에 들어가고, 성과에 따라 상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회사의 상장폐지 가능성이 얼마나 될지는 주주님들께서도 충분히 예측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당사의 현금, 유무형 자산, 사업에서의 가능성 등 모든 요인들을 감안할 때 상장폐지 가능성은 언급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합니다. 불필요하게 주주들에게 공포감을 주는 일은 없어야 할 것입니다.

* 유동성 문제
그동안 지속적으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당사의 자금 유동성 문제는 없습니다.

* 엔젠시스(VM202) 및 기타 사업
미국에서의 임상 3상은 예정대로 잘 진행되고 있다는 점을 거듭 보고 드린 바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직은 공개하기 어려운 사업적 성취 및 연구개발 성과들도 있습니다. 앞으로 상세히 보고드릴 기회를 자주 마련하겠습니다.

금번 유상증자 진행으로 인해 주주님들께 고통을 드린 것에 대해 다시 한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이를 덜어낼 유일한 방법은 성과를 내어 회사 가치를 올리고 신뢰를 회복해 주가를 정상화시키는 것이라 믿습니다. 앞으로도 저희 회사를 믿고, 지지해 주시고 투자해주시는 분들을 위해 전사적인 역량을 쏟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