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IR레터

IR레터

헬릭스미스의
주요 투자 정보를
주주님들께 소개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IR 레터

[질의응답1] 자회사 설립 배경과 현황

페이지 정보

  • 작성일 : 21-02-09 11:39
  • 조회 : 3,306회

본문

주주님들의 관심과 격려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당사 자회사에 대한 여러 근거 없는 소문과 억측들이 제기되고 있는 바, 자회사 설립에 대해서는 법률적, 윤리적 차원의 검토를 종료하였습니다.

 

❒ 설립 배경과 취지

2019년 10월 이후 많은 주주들이 엔젠시스의 성공에 모든 자원을 집중하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당사는 한정된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한 ‘선택과 집중’ 전략에 따라 엔젠시스 이외 프로젝트의 스핀오프를 결정했고, 작년 주총을 비롯하여 여러 기회를 통해 주주님들께 이 사실을 알렸습니다. 이에 따라 2개사, 즉 뉴로마이언(NM)과 카텍셀(CTX)을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 출자한 특허의 가치 

현물출자한 기술(특허)의 가치는 외부의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기술평가 전문기관인 기술보증기금이 실시했고, 서울남부지방법원의 인가를 받아 실행하였습니다.

 

❒ 모회사(당사) 비용 절감 등 효과 기대 

자회사의 제반비용은 모회사 자금이 아닌 해당 회사들의 주주들이 출자한 자본금으로 운영되어 본사 인건비 절감은 물론 자회사를 통한 본사 매출증대에 기여하는 구조로 관리해 나가고 있습니다. 만일 자회사 운영이 중단될 경우 유망한 프로젝트성 사업들을 포기하는 결과로 이어지는 한편, 이 같은 사업들의 본사 편입이 불가피해질 경우 추가 자본 투입이 필요할 수 있는 운영 및 재무상의 리스크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자회사 주주의 구성

자회사는 스핀오프에 따라 당사가 최대주주의 지위를 가지면서도 각 임직원들의 기여 정도에 따라 일정 지분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주주 구성과 지분율은 (1) 회사에 대한 기여도(자금 유치, 임상, 기초실험), (2) 투자 업계 피드백, (3) 각 개인별 사정 등을 고려하여 결정되었습니다.

 

❒ 투자 유치 현황

자회사들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시장의 우려 등으로 인하여 투자 유치가 지연되는 등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올해 이러한 시장의 우려와 의혹을 불식시키고, 투자 유치를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겠습니다.

 

주주님들께 호소합니다.

자회사 설립과 주주 구성은 모두 당사의 경영상 필요와 적법한 절차에 따라 진행되었습니다. 일부 주주님들의 우려가 있으신 것으로 아나, 당사가 엔젠시스의 성공이라는 핵심과제를 기필코 완성하기 위해 핵심역량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 있는 한편, 효과적이고 합리적인 자원 배분을 통한 수익구조 창출 및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만큼 긍정적이고 아낌없는 배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